본문 바로가기
경제_주식

페르소나(persona)의 뜻과 의미 그리고 마케팅에서 사용법

by kipnewsdocu 2023. 12. 10.

 

 

persona-페르소나-의미-뜻

 

 

 

페르소나(persona)의 뜻과 의미, 사용 사례

 

페르소나(persona)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용어로,

원래는 연극배우가 쓰는 탈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점차 인생이라는 연극의 배우인 인간 개인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철학 용어로도 사용이 되는데

이성적인 본성을 가진 개별적 존재자를 가리키며, 인간, 천사, 신 등이 페르소나로 불립니다.

 

심리학에서는 자아의 외부적 표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사회에서 요구하는 도덕과 질서, 의무 등을 따르는 것으로 자신의 본성을 감추거나 다스리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ersona-페르소나-의미-뜻

 

1. 현대의 사전적인 정의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 눈에 비치는, 특히 그의 실제 성격과는 다른 한 개인의 특정한 모습, 성격을 뜻합니다.

 

원래의 성격과는 다르게 다른 사람들에게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성격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페르소나의 기원은 라틴어 persóna에서 비롯된 단어입니다. person(사람)의 어원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숨겨진  또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죠.

페르소나는 다른 또 다른 사람, 나입니다.

 

2. 마케팅 용어의 ‘페르소나’

 

마케팅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설정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실존 인물의 몽타주로 정의되기도 합니다.

 

즉, 마케팅 분야에서의 페르소나는 기업이 설정한 가상의 고객, 자사 브랜드나 상품을 구매할 만한 고객의 전형을 가상으로 설정합니다.

 

2-2 마케팅 용어의 사례와 예시

 

▼ 아래의 링크에서 마케팅용어로 사용되는 사례와 예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퍼소나) 마케팅? 놓치지 말아야 할것은 | 임프레스워드

페르소나 마케팅이라함은 그 이름대로 페르소나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뜻합니다. 가상의 페르소나(외형적, 스타일 등)를 설정하고, 미리 설계한 페르소나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impressword.com